지금 이 순간 최고의 선택
나는 지금까지 많은 사업과 투자를 해왔다. 지금에 와서 보면 무엇을 하든 결국 목적은 돈을 많이 벌어서 부자가 되는 것이었던 것 같다. 나는 항상 부자가 되고 싶었다. 그래서 남들이 놀고, 쉴 때도 일하고 공부를 하며 시간을 보냈다. 그렇게 10년이라는 시간이 흐르면서 성공도 하고 실패도 했다. 이 과정에서 나는 많은 것을 깨달았는데, 그 중 한 가지는 부자가 되려면 내 돈이 나 대신해서 돈을 벌어오게끔 해야 한다는 것이었다. 나는 꽤나 적지 않은 시간 사업을 하면서, 또 돈도 돈대로 많이 벌면서 시간이 부족해서 고민이 많았다. ‘시간적으로나 물질적으로나 두 가지 다 풍족해질 수는 없는 것일까?’ 항상 고민했다.
그러면서 예금, 적금만 알던 내가 재테크, 투자를 시작했고, 결국은 답을 찾았다. 적어도 한국에서는 부동산만한 투자처가 없는 것 같다. 아니 한국뿐만 아니라 외국을 보더라도 부동산을 놓고 재테크와 투자를 논할 수가 없다. 가상화폐, 주식 등 다양한 투자처가 존재하기는 하지만 투자자의 입장에서 ‘내 돈이 안전하게 지켜질 수 있는지’, ‘확실히 다른 곳에 투자한 것보다 더욱 많은 수익 가능성이 있는지’를 놓고 본다면 부동산만큼, 부동산만한 투자처가 없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건물을 사든, 토지를 사든 일단 부동산이었다.
주식도 돈벌었다는 사람이 많지만 그 사람의 매년 평균수익률을 놓고 따져보자면, 부동산에 비해 그리 부러울만한 수익률을 가진 사람들은 극히 소수이고, 이들이 하는 투자 방식은 일반인들이 하기에는 쉽지 않다. 무엇보다 시간 투자 또한 무시하지 못하므로… 투자 해놓고 기다릴 수 있는 부동산에 비해 메리트를 별로 느끼지 못했다.
사실 일반 투자자들은 꿈에도 꾸지 못할 수익률을 자랑하는 투자를 할 수 있는 실력자라고 하더라도, 부동산 투자를 빼놓을 수는 없을 것이라고 나는 말할 수 있다.
지금 부동산 투자를 막 시작한 초보 투자자라면 부동산 투자가 매우 어렵게 느껴질 수 있다. 토지 투자를 하려면 더 어려울 수 있다. 하지만 이렇게 어려운 만큼 남들도 어려워하고, 우리에게는 더욱 많은 기회가 될 수 있다는 것을 알았으면 좋겠다. 나는 정말 다양한 투자를 해왔고 또 공부해왔지만, 다른 투자처는 몰라도 부동산만큼은 정말 도전하기 잘했다고 생각한다. 정말 내가 노력한 만큼 결과물을 얻을 수 있는 분야이기 때문이다. 이렇게 글을 보고 공부하면 적어도 손해를 덜 보지 않겠는가? 그래서 이러한 노력, 도전들은 우리 인생에서 의미있는 것이다.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