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1312.png

자수성가로 부자 되는 사주를 믿으시나요?



자수성가한 부자가 되고 싶다

 

나는 간절했다다른 것을 생각할 여유가 없었다나의 마음속에는 오로지 부자가 되고 싶다는 욕망만이 가득했다그래서 만나는 사람마다 부자가 되고 싶다고 물어봤다부자가 되는 방법을 알고 싶으면 실제로 밑바닥에서 부자가 된 사람에게 물었어야 하는데그저 주변에서 만나는 사람들에게 물어보니제대로 된 답이 나올 리가 없었다지금은 이렇게 당연한 사실이, 20살 그 시절에는 답이 좀처럼 나오지 않는다며 답답해했다내가 이렇게 잘못된 길을 가고 있어도 그 길이 아니라이 길이다라고 말해주는 멘토가 단 한 명도 없었다.

 

부자가 되고 싶다는 생각에 무작정 열심히 살았다가족친구지인 연락처를 차단하고전화번호를 바꾸고개명까지 했다새로운 인생 잘 살아보고 싶어서... 고시원에 지내면서 쉬는 날단 하루도 없이 일했다하루는 길거리에서 양말을 파는 내가 불쌍해 보였는지, 5만 원짜리 지폐 하나를 주려는 사람도 있었다나는 그 돈을 받지 않았다나는 실력으로 부자가 되고 싶었기 때문이다그러면서 나는 그 사람에게 말했다부자가 되고 싶다고그 사람은 나를 데리고 카페로 갔다우리는 한 동안 이야기를 나눴다. 30대 중반으로 보이는 그 사람은 자기도 찹쌀떡을 팔았다고 했다찹쌀떡 노점으로 한 달에 300만 원 정도 벌었다고 했다. 300만 원도 큰 돈이었던 그때는 양말이 아니라찹쌀떡 노점을 할까 생각이 들었다그 형은 부자가 되고 싶다는 나에게 부자는 원래 집안이 좋거나돈이 있어야 가능한 것이라고 말했다헛수고하지 말라고 말이다나는 한편으로 정말 그럴까?’하면서도 그 말을 받아들일 수가 없었다그 말이 사실이라면 비참할 것 같았기 때문이다나는 성공해야만 했다.

 

나에게 현실을 깨우쳐주려고 하기는 했지만지금 생각해 봐도 형은 참 좋은 사람이었다. ‘빨간목도리 형이라고 저장되어 있었는데 다시 만나면 밥 한 끼 대접하고 싶다.

 

나는 정해진 운명사주 따위는 믿지 않는다나의 미래는 내가 만드는 것이기 때문이다세상에는 그럴 만큼 충분한 기회가 많다. 20내가 창업에 도전했을 때에야 자수성가로 부자가 된 사람들이 공개적으로 드러나보이지 않았었는데요즘에는 이 세대에서만도 자수성가 부자들이 너무나 많다그러므로 지금 밑바닥 인생을 살고 있을지라도 충분한 기회가 있다고 나는 분명하게 말하고 싶다적어도 나는 경험자니까.

Post a Comment

다음 이전

무료로 창업 안내 받는 법[신청하기]

통장인증, 단 8개월 안에 월 순수익 1천만 원 소득자 10명 배출한 교육기관에서 요즘 뜨는 창업 아이템을 무료로 추천 받을 수 있습니다. 


한국부자연구소[단톡방 참여]

하루 30분 투자로 부자가 되는 방법을 연구합니다. 지금 단톡방에 참여하시면 매주 무료 특강에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